유용한 유틸

조각모음 프로그램 Wincontig 3.0.0.1

위쳐 2020. 10. 22. 23:29

토렌트를 자주 이용하다보면 조각모음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.

 

물론 SSD는 해당 없지만 아직 나는 대용량 SSD가 없다.

 

아무튼 파일 조각이 심하게는 1만개가 넘어가는 경우도 흔하고

 

외장하드로 옮기려면 제대로 된 속도가 안나오며 게임파일의 경우 로딩속도도 느리다.

 

 

보다시피 조각개수가 1만3천개이다. ㄷㄷ 이런 파일을 외장하드로 옮길경우 전송 속도가 초당 30MB 정도 밖에 나오지 않는다.

 

 

그래서 토렌트로 받은 폴더&파일들만 조각모음 하고 싶을때 쓰는 프로그램이 Wincontig.

 

구버전은 대용량 단일 파일이 조각모음 안되는 문제가 있었던 것 같은데

 

최근 업데이트로 몇십기가 짜리 대용량 파일도 조각모음 할 수 있게 되었다.

 

버전업이 됨에따라 미번역된 메뉴와 한글 표기에도 문제가 좀 있었지만 

 

제작자에게 직접 피드백하여 한글 표기 버그가 수정되었고 번역도 완료되었다.

 

밑의 링크에서 받을 수 있다.

 

wincontig.mdtzone.it/en/history.htm